본문 바로가기
Baby Spot

판빙빙(Fan Bingbing) - 아디다스(Adidas) 화보 2015

by 김곧글 Kim Godgul 2015. 6. 13. 10:12


This baby was blessed by the Fruit of Life indirectly from now.  


확실히 한국과 중국의 최신 대중문화의 취향 차이는 있는 것 같다. 중국 최고 인기 여배우라고 하는 판빙빙이 한국에서는 그렇게 뜨겁지 않은 것이 대표적인 예일 것이다. 

  

현재는 아직 한류가 중국에서 인기있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성룡이나 유덕화처럼 예전부터 스타가 아니라 중국 본토 출신의 새로운 젊은 스타들도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끄는 날이 오고, 또한, 한국 출신 새로운 스타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하는 일이 일상다반사처럼 반복되는 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튼 판빙빙의 사진들을 보면 대개 중국의 전통문화적인 특징이 배어있는데 최근에 본 아디다스 화보는 조금 다른 것 같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느낌의 화보라서 포스팅하게 되었다.  

  


참고로, 여담이지만, 아디다스(Adidas) 하면 90년대에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아디다스 패션 (영국 런던에서 시작되었다고 함)이 생각나고, 개인적으로는 록 음악 중에서 Korn - Blind 뮤직비디오가 생각난다. 이 뮤비도 아디다스 패션의 유행에 한 몫 했다고 볼 수 있다. Youtube 에서 Korn 을 검색하면 Adidas 가 연관 검색어에 첫번째로 나타날 정도니까 (Adidas 라는 곡이 있기 때문이지만) 그 공헌도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다.  이 뮤비는 90년대에 비록 오래동안은 아니지만 엄청 인기를 끌었던 뮤직비디오 중에 하나일 것이다. 보컬의 절규하는 듯한 창법도 특이했고, 음악의 구성도 독특하고 색다른 맛이 있고, 끝부분도 인상적으로 끝난다. 물론 요즘 시대에는 달콤하고 산뜻하고 심플한 것이 대세이므로 어울리지 않지만 말이다. 아무튼 90년대 추억의 아이콘 중에 하나이다.


Korn - Blind

  


2015년 6월 13일 김곧글(Kim Godgul)  

  

  

아래 사진 위에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곧나모(Godnamo) 문자로 쓴 영어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곧나모(Godnamo)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  

  

  

  

이 사진을 보고 느낌이 좋아서 포스팅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