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우주 알파벳/프리티(Pretty)

프리티 알파벳(Pretty Alphabet) - 프리티 눈을 형상화환 모음 사용

by 김곧글 Kim Godgul 2008. 8. 1. 13:5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자 이름이 '프리티 알파벳(Pretty Alphabet)'이다. '하둥(Hadoong) 알파벳'에 기반한 문자다. 바로 앞에 발표한 '해피 알파벳(Happy Alphabet)'과 같은 맥락이다. 이후 발표될 '가든 알파벳(Garden Alphabet)' 포함 3개를 비슷한 시기에 만들었다. 모음 생성 원리가 같다. 패턴이 같다. 훈민정음 모음 생성 원리다. 그렇다고 훈민정음과 특별한 연관이 있는 건 아니다.

눈꺼풀, 눈썹을 형상화해서 모음을 만들었다. 해피와 마찬가지로 웃을 때 그려지는 눈꺼풀 말이다. 자음은 다른 문자와 마찬가지로 '곧글 통합 자음'을 쓴다. 음절 구성은 하둥(Hadoong)에서 사용된 '상하층 음절 구성법'을 쓴다. 쉽게 말해서 '하둥 알파벳', '해피 알파벳', '프리티 알파벳', '가든 알파벳'은 자음과 음절 구성법이 같다. 단지 모음만 다르게 생겼을 뿐이다. 서로 다른 모음도 생성 원리는 거의 같다. (기억해서 사용하기 쉽다는 뜻)

이곳에 있는 발표된 모든 문자는 국가, 민족, 종교, 지역, 언어, ... 모든 것에 평등하다. 전 세계 지구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인류는 한 마을사람이다.


2008년 8월 1일 김곧글 Kim Godgul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