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곧나모(Godnamo)

[Digital Art] 'Godnamo map (곧나모 맵)' 잘 보이게

by 김곧글 Kim Godgul 2021. 4. 13. 19:17

 

이전에 그렸었던 '곧나모 맵(Godnamo map)'이 잘 보이지 않았던 것을 잘 보이도록 수정해서 만들었다. 잘 보이도록 하는 목적 외에 본래 붓질의 느낌을 살려놓으려고 했기에 다소 손가락 노동을 좀 했다. 

 

아래 링크는 필자가 2018년 4월 22일에 아크릴물감으로 그렸던 것인데, 예전에 찍은 사진도 잘 보이지 않아서 최근에 다시 찍어서 올렸는데도(링크 페이지에 최근에 찍은 사진을 다시 올림) 불구하고 본래 그림에서 문자가 잘 보이지 않기에 (미술 그림으로서는 문제가 없지만 정보 전달의 용도로서는 단점이었기에) 이번에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손을 봐서 다시 올려놓는다.

 

참고로 '곧나모 맵(Godnamo Map)'이란 '곧나모' 전체 문자를 알아보기 쉽게 도식화한 것이다. 그러니까 이곳에 올려지는 그림에 많이 사용되는 '곧나모 로마자(Godnamo Roman alphabet)'는 '곧나모 알파벳'의 일부를 사용하는 것이다. 

 

 

  원래 필자의 그림: [자작그림] 곧나모 맵 (Godnamo Map) (아크릴화)

 

 

아래 사진 속 그림에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곧나모(Godnamo) 문자로 쓴

영어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곧나모(Godnamo)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

관련글: 로마자 알파벳 모음에 해당하는 곧나모 '문자 2개'를 '단축형 문자 1개'로 표기

 

 

2021년 4월 13일 김곧글(Kim Godg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