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 Spot

[자작 그림] 인공지능 가수 (AI-Singer) 를 그림

by 김곧글 Kim Godgul 2016. 5. 7. 03:38

  

얼마 전에 인공지능 바둑기사 '알파고(Alphago)'가 한국에서 큰 사회적 이슈가 되었었다. 그러고보면 그리 멀지 않는 미래에 제대로 된 의미의 '인공지능 가수 (AI-Singer)'도 등장하지 말란 법도 없다. 전담 매니저는 운전이 필수는 아닐 테고 전문 컴퓨터 프로그래머 출신이어야 할 것이다. 아무튼, 인간의 신체를 모사한 로봇이 배에서 끌어올린 공기로 성대를 진동시켜서 매력적인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면 수많은 팬들이 열광하게 될지 말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전혀 흥미가 없을 것 같다. 물론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신기해서 관심은 갖겠지만 말이다.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인공지능 가수는 생명력의 열매로 축복해줄 영혼을 지닌 베이비일 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아기는 노래를 부르고 춤추고 생명력의 열매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The baby sing a song and dance. And she must be blessed by the Fruit of Life.

  


아무튼, 문뜩 그림을 그리다보니 어느덧 '인공지능 가수'를 그리게 되었다. 가벼운 재미로 감상되길 바란다. 

  

     

  

아래 사진 위에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톨글(Tolgul alphabet) 문자로 쓴 영어 인데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톨글(Tolgul)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

  
  

2016년 5월 7일 김곧글(Kim Godgul)


참고: 작품 정보  


크기(size): 아크릴 전용지(500mm x 400mm)

재료(materials): 아크릴 물감, 마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