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Music)

Utada Hikaru (우타다 히카루) - Pink Blood

by 김곧글 Kim Godgul 2021. 6. 8. 16:57

 

1999~2000년대 초반에 국내에서도 꽤 인기가 많았던 '우타다 히카루(Utada Hikaru)'가 최근에 신곡을 발표했다고 해서 유튜브로 감상해봤다. 필자도 유튜브가 세상에 나오기 전에 공전의 히트곡 'First Love' 뮤직비디오를 PC로 다운받아서 많이 감상했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록카페 영상미와 음악이 당시의 한국 대중들에게 신선하게(선망할만한하게) 어필한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거의 2000~2010년 정도까지 일본 음악과 영화가 한국에서 나름 인기를 끌었었던 것 같다.

 

   참고: 예전에 올렸던 필자의 관련 글: (이 블로그를 운영한 지도 10년을 훌쩍 넘었다...)

     우타다 히카루 - Single Collection Vol.2

     雪の華, Glamorous Sky, First Love

 

우타다 히카루의 최신곡은 'One Last Kiss'와 'Pink Blood'이다. 둘 다 애니메이션에 사용되었다. 'One Last Kiss'처럼 셀프 촬영 느낌 뮤비가 우타다 히카루의 노래와 영상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은근히 몰입이 된다. 예전곡 'Goodbye Happiness' 뮤비도 같은 맥락으로 좋았었다. 'Pink Blood'는 나름 제작비를 들여서 작정하고 만든 작품 수준인 것 같다. 이 곡에서는 최근 미국 팝음악의 경향 '독특한 톤으로 웅장하게 깔아주는 베이스 리듬'을 잘 사용한 듯싶다. 국내에서 왜 이런 경향을 활용하지 않는지 의문이다. 

 

필자의  '디지털 아트' 이미지는 'Pink Blood'에서 캡처해서 만든 것이다.

 

 

아래 사진 속 그림에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곧나모(Godnamo) 문자로 쓴

영어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곧나모(Godnamo)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

관련글: 로마자 알파벳 모음에 해당하는 곧나모 '문자 2개'를 '단축형 문자 1개'로 표기

 

 

2021년 6월 8일 김곧글(Kim Godg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