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우주 알파벳/가든(Garden)

가든 알파벳(Garden Alphabet) - 정원에 새 싹이 돋는 모습을 형상화한 모음 사용

by 김곧글 Kim Godgul 2008. 8. 1. 16:42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든(Garden) 모음은 대지 위로 떡잎이 피어오르는 것, 대지 아래로 뿌리를 내리는 형상을 모티브로 했다. 때문에 처음 문자 이름을 명명할 때 '파릇(떡잎이 피어나는 의태어)'이었다. 비슷한 시기에 개발된 문자를 영어로 바꾸면서 이 문자 이름도 영단어로 정했다. 전 세계 누구나 사용하는 문자가 되길 바라기 때문에 영단어로 이름을 붙여도 이상할 건 없다.

해피, 프리티와 같은 원리다. 자음은 '곧글 통합 자음'을 사용하고 음절 구성법은 '하둥'의 '상하층 음절 구성법'을 사용한다. 모음은 '가든 모음'이다. 가든 모음은 전체적으로 그리스 문자 '파이' 소문자를 닮기도 했다. 어쨌튼 생성 원리는 해피, 프리티, 가든 모두 같다.

누구나 자신의 마음 속에 정원이 있다. 누군가는 가꾸고, 누군가는 방치하고, 누군가는 있는지조차 모른다. 그 정원에서 풍기는 향기는 말이 되고, 글이 되고, 행동이 되고, 삶이 되고, 인생이 된다. 독특한 향기는 독특한 재능이고 독특한 직업을 만든다.

가든 알파벳은 전 세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국가, 민족, 종교, 인종, 지역, 신분, 출신지, 나이, 언어... 세상의 인위적인 굴레에 얽메이지 않는다. 순수한 인간은 순수한 삶을 만들며 존재한다. 그리고 존재했던 누구나 언젠가는 사라진다. 우주의 조화, 균형, 순환의 섭리다.


2008년 8월 1일 김곧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