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Music)

'나는 솔로' 엔딩 크레딧 OST -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포커 페이스(Poker Face)'

by 김곧글 Kim Godgul 2022. 12. 1. 20:38

 

익히 알다시피 12년 전에 발표되었던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포커 페이스(Poker Face)’ 팝송이다. 아마도 정작 레이디 가가는 전혀 모르고 있을 것이다. 이 곡이 (다소 과장해서 표현하자면) 현재 한국에서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니 평소 레이디 가가의 음악에 깊게 빠져 있는 찐팬이 아니고 무관한 일반인이 무의식적으로 빠져들어 있는 팝송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그 이유는 음악프로에서도 드라마에서도 영화에서도 사용되었기 때문이 아니다. 공중파도 아닌 케이블 방송의 ‘나는 솔로’라는 짝짓기 프로에서 엔딩 크레딧 OST로 시청자들의 귓가에 쏙 박혀버렸기 때문이다. 이 곡이 나오면 시청자는 ‘뭐야? 벌써 끝났단 말야? 안돼! 다음 주까지 어떻게 기다려?’라고 자동적인 감정을 느끼게 된다. 마침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찾아봤더니 격세지감이긴 하지만 명곡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좋았다.


 

 

 

 

한편, 어떤 유튜버들은 ‘나는 솔로’의 내용을 고상하고 유익한 감상의 언변으로 펼쳐 놓기도 하고, 어떤 유튜버는 매우 특징 있었던 출연자를 패러디해서 재미를 주는 동영상을 만들기도 해서 신선하고 특이한 현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뭐니뭐니해도, ‘나는 솔로’ 패러디의 최고의 절정은 누가 뭐래도 '주현영' 연기자의 패러디일 것이다. 혀를 내두를 정도의 탁월한 연기력이다.


 

 

 

 

 

 

2022년 12월 1일 김곧글(Kim Godgul)

 

 

관련글: [감상글] 나는 솔로 (SBS plus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