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Music)

[MV] Taylor Swift - Anti-Hero (테일러 스위프트 - 안티-히어로)

by 김곧글 Kim Godgul 2022. 12. 5. 21:22

 

 

 

 

최근에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발표한 히트곡 ‘안티히어로(Anti-Hero)’의 가사 속에 이런 의미가 들어 있었는지 이제 알았다. 아래 유튜버의 상세한 설명이 도움이 되었다.

 

 

 


따지고 보면 이 세상 사람 누구나 어느 정도는 다 그렇다. 사회에 보여지는 공적인 모습과 혼자 있을 때 진짜 내 모습과의 괴리감. 사회라는 것도 이곳저곳 다양하고 각각에 따라 서로 다른 자신의 모습들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직장에 출근해서 직장동료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과 친한 친구들을 만났을 때의 자신의 모습과 부모님 앞에서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들은 서로 차이가 있을 것이다.

한편, ‘안티히어로’ 곡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초기 히트곡 ‘You Belong with Me.’와 연결지어서 생각해볼 수도 있다. 여기서 You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적인 자신의 모습이고, Me는 실제의 내면의 자신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그럴 듯하다. 그래서 '안티히어로' 곡과 연결해서 상상력을 가미하면 'You Belong with Me.'의 의미를 ‘외부에 보여지는 공적인 내 모습도 나 자신의 것이지.’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다.

 

 

 

 

또는, You Belong With Me 뮤직비디오에서 테일러 스위프트는 1인 2역을 연기하는데 서로 정반대되는 성격의 여고생이다. 열정적이고 강인한 육식동물적인 성격, 소극적이고 유순한 초식동물적인 성격. 뮤비에서는 서로 다른 인물들이지만, 최근의 ‘안티히어로’ 가사를 생각하면서 다시 살펴보면, 결국, 두 여주인공은 매우 다른 성격의 테일러 스위프트 자신의 모습들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따지고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런 측면이 있다. 그런 것이 얼마나 강한지 약한지 얼마나 통제 가능 영역에 있는지 아닌지의 차이가 있을 뿐.

누가 뭐래도 테일러 스위프트의 노래에 대한 열정만큼은 대단하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언제까지나 그녀의 노래와 공연에 심취하지 않을 수 없다.


2022년 12월 5일 김곧글(Kim Godg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