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블랙홀이 '모래 알갱이 우주'를 탄생시키는 것은 아니다. 모든 정자, 난자가 아기를 탄생시키지 않는 맥락이다.

"왜 현존하는 블랙홀은 빅뱅 해서 모래 알갱이 우주를 만들지 않나요?"라고 묻는이도 있을지 모르겠다. 신이 아니라 정답은 모르지만 예상해 볼 수 있다. 아기가 만들어지려면 고도로 정교한 환경의 여자의 어떤 곳에서만 가능하다. 입자가속기를 쏴대는 첨단과학이라해도 아기를 만들고 10개월 성장시키는 자궁 공장을 만들지는 못 한다. 아직 인간의 뇌와 동일한 인공뇌를 만들지 못 한다. 인간이 헤아릴 수 없는 고도로 정교하고 오묘한 뭔가가 있다는 뜻이다.

하물며 어마어마한 우주가 탄생하는 신의 작업에 모든 블랙홀이 빅뱅 해서 우주를 출산하지는 않을 것이다. 블랙홀이 현재와는 다른 어떤 특별한 상태에 있어야 가능할 것 같다.

우리 우주 속에선 블랙홀 정체성이지만 먼 미래에 우리 우주가 완전히 소멸하면 블랙홀은 '외부 절대무'라는 전혀 다른 환경에 놓여진다(이전 글 참조). 이때 블랙홀 정체성이 변한다. 그 후 '근원체(모래 알갱이 우주를 구성하는 모든 입자를 형성하는 근원적 물질)', '근원시공체(모래 알갱이 우주를 구성하는 시간과 공간을 형성하는 근원적 물질)'를 흡수하고, 먼 옛날 모래 알갱이 우주 속에 있을 때 흡수했던 물질(입자)과 혼합된다. 이때 어떤 반응이 일어나 빅뱅이 생길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정자와 난자가 서로 '방가!' 인사했다고 반드시 아기가 만들어지는 것은 아닌 맥락이다. 변화된 모든 블랙홀이 빅뱅을 일으키는 건 아니라는 뜻이다.

외부 절대무에만 존재하는 근원체, 근원시공체, 어떤 무엇은 어떻게 생겼을까? 물론 절대무에서 느닷없이 생겨나지는 않았을 것이다. 몇 가지 경우를 예상할 수 있다. 첫째로, 모래 알갱이 우주 소멸 후 잔존하는 물질들이 환경이 다른 외부 절대무에 포함되면서 스스로의 정체성(성질)이 변한다. 그 중 몇몇은 서로 합쳐지기도 한다. 그 중 몇몇은 근원체, 근원시공체, 어떤 무엇이 된다. 둘째로, 정체성이 변한 블랙홀은 종류가 다양하다. (마치 우주에는 다양한 형태의 항성, 행성이 있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그 중 어떤 변화된 블랙홀은 자신이 모래 알갱이 우주에 있을 때 빨아들였던 물질을 (항성이 빛, 에너지를 발산하듯) 외부 절대무에 발산한다. 이때 발산되는 물질은 변화된 블랙홀이 내보내는 것이므로 모래 알갱이 우주 속에 있던 것과 달리 성질이 바뀐 물질이다. 이 중에 근원체, 근원시공체, 어떤 무엇이 있을 수 있다.

단순 일대일 대응시킬 수는 없지만 블랙홀은 난자와 비슷하고 정자는 근원체, 근원시공체와 비슷하다. 난자는 대개 단 1개 정자만으로 아기를 탄생시킬 출발을 하지만 블랙홀은 근원체, 근원시공체, 또 다른 무엇을 어떤 비율로 다량으로 받아들여야만 빅뱅을 터뜨릴 수 있고 모래 알갱이 우주를 탄생시킬 수 있다.

블랙홀은 우주 전체(모래사막 우주)를 조화롭게 순환시키는 요긴한 존재다. 신의 훌륭한 작품이다. 만약 블랙홀이 없다면 모래 알갱이 우주의 잔해는 '열역학 제2법칙(모든 물질은 무질서(혼돈)으로 향한다)'에 따라 외부 절대무에는 소위 '우주 주검 쓰레기'만 끊없이 증가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들을 블랙홀이 흡수한다(수집한다, 청소한다). 그리고 몇몇은 새로운 우주를 탄생시킨다. 이것이 순환 우주론이다!

......

'모래 알갱이 우주가 무한개'라는 개념은 양자역학에서 파생된 '다우주', '평행우주'와는 다르다. 모래 알갱이 우주 한 개 각자 양자역학적 다우주가 만들어질 수는 있겠다. 그러나 외부 절대무에 모래 알갱이 우주 무한개 개념과 양자역학적 다우주 무한개 개념은 서로 다르다.

......

전체 세상에 우리 우주가 단 1개 뿐이란 사고는 '태양이 우주의 중심이고 지구와 행성은 그 주위를 질서정연하게 회전한다'는 옛날 철학자들의 사고 영향인 듯하다. 태양 비슷한 항성은 우주에 거의 무한개 존재한다. 그런 맥락으로 우리 우주같은 우주(모래 알갱이 우주)는 전체 세상(외부 절대무)에 무한개(모래사막 우주) 존재한다고 예상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순환 우주론(Circulating System of Cosmoses)'를 요약 설명한다.


2008년 9월 15일 김곧글 Kim Godgul


사용자 삽입 이미지




   







Running Up Bab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