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Music)

김예림(Kim Lim) - Awoo [뮤비 감상평]

by 김곧글 Kim Godgul 2015. 4. 23. 22:50



김예림 하면 얼핏 떠오르는 이미지가 요즘 시대 젊은이가 90년대에 유행했던 짙은 감수성의 노래를 잘 소화하는 가수였는데, 이번에 새로 발표된 "Awoo" 노래는 그런 틀에 얽메이지 않고 현재와 미래를 향해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Awoo' 라는 노래의 사운드 톤과 리듬이 신선하고 즐겁다. 한국 가요에 들어있는 보편적이고 익숙하고 흔한 것이 아니라 다소 고급화 취향을 표현했는데 이것이 대중성을 얼마나 사로잡을지는 미지수이다. 어쨌든 김예림 이라는 뮤지션의 커리어와 필모그라피를 쌓는 데는 매우 성공적이라고 보여진다.


전매특허 같은 김예림 특유의 목소리와 (마치 캬라멜을 입안에 한가득 물고 노래는 것 같다) 댄스 음악이 아니면서 댄스 음악의 느낌이 나고 리듬감 있고 흥겹고 가끔 양념을 첨가한 것 같은 독특한 노이즈 전자음 같은 아이디어 또한 이 노래와 어울렸다고 생각되며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세련된 곡이 만들어졌다.

  

뮤직비디오 또한 노래와 사운드에 걸맞게 차별성과 세련미를 표현하는데 성공적이었다. 아무래도 적은 제작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실내 스튜디어 촬영으로 끝낼 수 밖에 없었던 것이 아쉬울 정도이다. 여러 가지 신선하고 독특하고 모호한 의미를 내포한 씬(scene)들의 아이디어가 그다지 거부감 없게 '고양이 처럼 유혹하는 여자' 같은 전체적인 컨셉과 잘 어울렸다. 

  




2015년 4월 23일 김곧글(Kim Godgul)  



아래는 뮤비에서 캡쳐한 사진들이고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곧나모(Godnamo) 문자로 쓴 영어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곧나모(Godnamo)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