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바시(Habacy)

우주를 탄생시키는 토탈 키스(Total Kiss)

by 김곧글 Kim Godgul 2009. 12. 15. 21: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주의 탄생 '빅뱅(Big Bang)'은 어떻게 생겼을까? 빅뱅 이전 상황과 우주의 종말 이후의 상황은 어떤 것일까? 현대 과학으로는 불가능한 영역이므로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다. 4대 문명 중에서도 으뜸인 메소포타미아 문명에서 조차도 태양이 은하계 가장 자리를 움직이고 있으리라고는 꿈에도 상상할 수 없었을 것이다. 현대인은 우주의 탄생 이전과 우주의 종말 이후를 상상할 수 없지만 몇 천 년이 지나면 가능할 수도 있고 여전히 불가능할 수도 있다.

우리 우주는 빅뱅으로 탄생해서 수많은 별이 만들어졌고 수많은 은하계들이 형성되었다. 그리고 은하계들은 만유의 인력에 의해 서로 끌어 당긴다. 한편, 우주는 나이를 먹을수록 블랙홀은 많이 만들어낸다. 그리고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에는 더 빠른 속도로 우주 공간은 팽창한다. 여기까지는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한참 먼 훗 날, 셀 수 없이 많았던 우주의 별들이 거의 다 타버렸을 쯤에는 블랙홀이 엄청나게 많이 만들어졌을 것이다. 또한 우주 공간은 현재보다 엄청나게 팽창했을 것이다. 즉, 진공에너지 또는 아직 규명되지 않은 그 어떤 에너지가 증가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것들은 우리 우주와 이웃하고 있는 또 다른 우주를 끌어당긴다. 물론 이웃 우주도 우리 우주를 끌어당긴다. 마치 현재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 은하가 서로를 끌어당기고 있고 몇 십억년 후에는 합쳐지는 것과 비슷한 현상이다.

즉, 생생한 별의 에너지를 거의 다 소진한 우주는 블랙홀을 무수히 만들고, 우주의 팽창에 의한 어떤 에너지가 증가하는데 이는 가까운 다른 우주를 끌어당긴다. 그리고 두 우주는 서로 충돌한다. 이를 '토탈 키스(Total Kiss)'라 한다. 그리고 그 와중에 '빅뱅(Big Bang)'이 발생한다. 즉, 우주와 우주가 서로를 끌어당겨서 충돌하고 그 와중에 또 다른 우주가 탄생한다는 뜻이다. 그런 이치로 우리 우주도 멋 옛날 서로 다른 우주가 '토탈 키스'할 때 '빅뱅'으로 태어난 것이다.

한편, 토탈 키스한 두 개의 우주는 어떻게 될까? 아마도 서로 합쳐져 하나가 되면서 상보하면서 최후의 에너지를 만들고, 그것은 빅뱅으로 탄생한 아기 우주가 성장하는데 중요한 자양분(에너지)가 될 것이다. 

또한, 토탈 키스할 때 빅뱅이 단 한 개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대개는 여러 개가 만들어진다. 그 각각의 일생은 천차만별일 것이다. 빅뱅 탄생 후 몇 초, 몇 분만에 소멸하는 우주도 있을 것이고 우리 우주처럼 오래동안 성장하는 우주도 있겠고 (현재 우리 우주는 청소년기 상태로 예상한다) 또한 성장하는 속도도 천차만별일 것이다. 어쨌튼 살아남은 우주도 언젠가 자신이 만든 무수히 많은 별들이 다 타버리고 나면 다른 우주와 '토탈 키스'를 할 것이다. 그리고 빅뱅이라는 아기 우주를 만들어낼 것이고 ... 그래서 무수히 많은 우주는 '순환하는 우주'인 셈이다.


2009년 12월 15일 김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