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Music)

[ASMR] ARCARUS (Arcade + Chorus) (아케이러스)

by 김곧글 Kim Godgul 2023. 4. 20. 18:37

 

매우 오랜만에 ASMR을 만들어봤다. 가끔 뻘짓스럽게 옛날 70, 80년대 오락실 게임(Arcade Games)을 유튜브 동영상으로 감상하면, 왠지 그 현실과 동떨어지게 생긴 (컴퓨터 성능 때문에 부득이 하게 그렇게 되었지만) 어떤 것은 추상적이거나 초현실적인 예술성이 느껴지기도 한다.

 

물론 필자가 어렸을 때는 현시대처럼 놀 게 넘쳐나지 않았었기에 게임기 앞에서 내 차례가 될 때까지 남이 하는 것을 쳐다보면서까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호주머니 돈을 절약하면서 실력 향상을 노모한다는 명목으로 기다리며 관찰하던 때도 비일비재했다. 아무튼 순박했던 옛날 추억도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도 있고, 어떤 게임의 그래픽은 매우 아름답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탄하면서 흥미롭게 감상하곤 한다.

 

그리고 사운드, 명작 게임에는 반드시 단순하지만 중독적인 멜로디가 화룡점정처럼 흘러나왔고, 비현실적으로 아름다운 효과음(예를 들어, 총알이 발사되는 소리, 비행접시가 폭발하는 소리는 현실적이지 않지만 매우 달콤하다)의 매력도 새삼스럽게 다시 느끼게 된다.

 

아무튼 70, 80년대 아케이드 게임(국내에서는 오락실 게임)을 플레이할 때 들리는 여러 소리들을 합쳐서 ASMR를 만들어봤다. 이런 방식으로 만든 ASMR의 이름을 '아케이러스(ARCARUS == Arcade + Chorus)'라고 지어봤다. 이 동영상에는 단지 4개의 아케이드 게임이 사용되었다. 그래서 쿼르텟(Quartet)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2023년 4월 20일 김곧글(Kim Godgul)